기타

루어 : 인라인스피너, 스푼
조과 : 눈불개 다수, 강준치 1수
[테이블끝]

계속되는 따뜻한 날씨에 어쩌면 쏘가리가 나올까 싶어서 공주로 달렸습니다.
새벽에 도착한 공주의 금강변에는 수중보 낙차를 흘러내리는 물소리만 요란합니다.
해가뜨려면 한참이나 남았기에 휴대폰에 알람을 맞춰두고 차에서 잠을 청합니다.

04:30
알람소리에 선잠을 깨고, 채비를 챙기고, 웨이더를 입고 포인트로 다가갑니다.
강변의 가로등이 환하게 밝혀져 있어서 야간낚시 하기에도 좋습니다.
포인트탐색차 교각아래의 수중보를 걸어서 건너편까지 가봅니다.
대청호 수위가 낮다고 들었는데 그때문인지 수량이 매우 작네요.
물이 철철 흘러넘치면 물고기들의 활성도가 더 좋을 것 같습니다.

건너편까지 걸어가면서 메인채널을 확인하고
되돌아오며 석축비탈을 내려가 메인채널로 진입합니다.
스푼.. 던지고, 감고, 던지고, 감고, 던지고, 감고...
가끔 강한 입질이 감지되지만 번번이 훅셋에 실패합니다.

한참만에 어렵사리 힛트!
조심조심 끌어내보니 강준치네요.
기념사진 한장 찍어주고 고향앞으로..

면꽝했으니 이제는 한결 여유가 있습니다.
살살 릴링하는데 입질은 들어오나 연속하여 훅셋실패.
그러다 또다시 어렵사리 힛트하여 살살 끌어오는데
막 손에 잡으려는 순간 눈불개가 털고 달아나네요.

흠..
간사한 입질의 장본인은 쏘가리도, 강준치도 아닌 눈불개.
그렇다면 눈불개용 루어로 교체를 해야겠죠.
태클박스를 뒤져서 가장작은 인라인 스피너를 세팅합니다.
부서지는 포말을 향하여 캐스팅..
그리고 이어지는 입질..
힛트!
앙탈진 손맛!
이거거덩..!!

이제부터는 사진만 보세요.

비록 기대하였던 쏘가리를 만나지는 못하였지만
앙탈진 눈불개의 손맛을 맘껏즐기고 돌아왔습니다.
먼길을 달려간 공주의 금강은 배신하지 않네요.

눈불개의 손맛은 어떨지 궁금합니다 ^^ 잼나는 조행하신거같습니다.
손맛 축하 드립니다 [꽃]
09.04.12. 16:21
박재완(키퍼)
눈불개 힘이 제법 좋다고 들었는데 손맛 많이 보셨을것 같습니다.
09.04.12. 16:23
장인진(재키) 글쓴이
눈불개 손맛은..
환상적입니다.
입이 작아서 작은 루어를 사용하여야 합니다.
09.04.12. 16:26
부지런 하시네요.
눈불개는 아직까지 구경도 못해봤습니다.
강준치나 눈불개나 루어가 크면 잡기가 힘들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지그헤드에 작은 웜을 달아 던지면 바로 잡히곤 하덕군요.
금강에서 잡힌다는 눈불개는 정작 대전쪽에서는 그리 유명하지 않은 고기입니다. 제가 관심이 없어서도 이겠지만, 이동네에서 자란 저희 친구들 조차도 눈불개라 하면 "그게 무슨 고기냐" 라는 되물음을 듣곤 합니다.
09.04.12. 16:35
장인진(재키) 글쓴이
최남식님 친구분들과 함께 공주한번 다녀오세요.
눈불개 개체수도 많고, 씨알도 좋고, 손맛도 환상입니다.
반짝이는 비늘이 이쁘기도 하고요.
09.04.12. 16:39
강준치의 눈이 마치 보석처럼 반짝반짝 빛나는군요.
재키님 깨끗한 물가에서 강준치, 눈볼개 손맛 보신것 축하드립니다.[꽃]
09.04.12. 18:12
눈불개 전용 루어도 있나보네요~~
작년에 영동에 꺽지 낚시갔을때 눈불개가 많았는데 정작 루어나 스푼어디에도 반응이 없었다는~~
눈불개 손맛은 어떨지 궁금하네요
09.04.12. 18:15
암튼, 재키님 부지런함은 알아줘야 해요~~[씨익]
눈불개 란놈 숭어 같이 생긴것 같기도 하고..
먼길가서 손맛 본것 축하합니다.[꽃]
09.04.12. 18:34
저도 궁금합니다. 눈불개의 손맛! 아직 배스 손맛도 잘 모르는 초보긴 하지만~
부럽습니다. 그때그때 바꿔주는 유도리있는 채비 저도 한수 배우고 싶습니다.
손맛 축하드립니다.[꽃]
09.04.12. 22:47
대단한 사이즈네요. [굳]
09.04.13. 00:12
대상어를 만나지 못하여 섭섭하시겠지만..
그래도 손맛은 솔솔히 보셨으니 기쁘시겠슴니다..
축하드림니다..
09.04.13. 00:40
장인진(재키) 글쓴이
부부배스님, 루어꾼들간에 상금강으로 부르는 옥천쪽은
하금강에 속하는 공주보다 물이 훨씬 깨끗하고 경치도 좋더군요.
금년에는 대청댐 수위가 낮아서 상금강은 낚시하기에 어려울듯 합니다.

운문님 대단하십니다.
흔들린 사진에서도 팬더마틴을 알아보시고..
처음에는 저렴한 인라인스피너를 사용했는데
자꾸만 훅셋미스가나고, 툭하면 털리고...
팬더마틴으로 바꾼뒤로는 확실히 믿음이 가더군요.
09.04.13. 18:14
말로만 듣던 눈불개네요~
참 이쁘게 생겼습니다.

손맛 축하드립니다.[굳]
09.04.14. 00:22

• 초짜신동 신갈지 잘~다녀왔습니다!
    ||0||0초짜 신동 신갈지 잘~ 다녀왔습니다.그러나 꽝행진 줄기차게 이어가고 있습니다.[푸하하] 이젠 꽝을 해도 뭐.. 그려러니 합니다. [씨익] 친구녀석 루어 낚시에 빠지게 하려고..한 번개 조행이였습니다. 그래서 ...
  • 논산 탑정지
    ||0||0삶이 그렇고 낚시가 그렇듯...! 흥분과 전율... 짧은 시간에 드세게 몰아 칠수록 그 느낌은 배가 됨을 느낍니다. 낚시를 통해 늘 같이 하지만 언제나 새로운 그 느낌... 난 그런 느낌을 좋아합니다. 탑정지 배...
  • 09년4월 12일(일) 대호만 삼길포 조행(부제: 대호만꽃미남 대호만 본류 배스를 깨우다~)
    ||1||0(사진의 날짜가 잘못 나와 있네요. ) 몇일 전 나름 대박을 기록하였다는 소식에 친구들과 대호만 조행에 나섭니다. 오후 강한 바람의 예상으로 삼길포 보다는 초락도를 추천하여 주셨지만 바람도 잔잔하여 그냥...
  • 배스 침주기 45탄
    ||1||0안녕 하십니까. 오늘은 볼일이 있어 낚시를 접기로 생각을 하였는데 내일 전국적으로 비가 온다는 뉴스에 아침 일찍 한시간 짬낚시만 하자는 핑계로 가까운 가천동으로 나가봄니다. 그런데 가는 도중에도 바람...
  • 여기는 팔달교~
    배스배조 조회 242709.04.14.00:24
    09.04.14.
    ||1||0금요일 출근하면서 그냥~흘리는말로 '주말에 수목원에나 갈까?" 얘기만 던져놓고 대답도 안듣고 출근합니다. 워낙이 나다니는걸 별로안좋아하는지라 대답은 당연~아닐꺼라 생각하고.. 나름대로 지난주엔 어머님...
  • 4월 초에서 중순 춘천 배스
    ||1||0안녕하세요 쌩야생입니다 4월 초부터 중순까지 춘천 박암지 조황입니다. 먼저 4월 초 아침피딩에 크랭크에 한수 하였습니다. 그리고 나서 오후엔.. 호반낚시터 짜치들로... 저번주 목요일에 퇴근후에 짬낚시겸 ...
  • 뚱땡이 대청호 가다
    ||0||0그동안 밀양에서 주로 놀다가 큰맘먹고 대청호 갔다 왔읍니다 강이랑 댐에서랑은 낚시 채비도 틀리고 무지 힘들 더군요 그래도 지방에서 왔다고 몇마리 주네요 헛탕칠각오 하고 올라간건데 고맙게 느껴지네요 ...
  • 배스 침주기 44탄
    ||1||0안녕 하십니까. 오늘 오랜만에 민들레 아파트 건너편에 나가 봣읍니다. 다리위 포인트 돌무더기는 다 들어나 잇고 물도 탁하며 풀도 많이 자랏읍니다. 크랑크 5g짜리 세팅 하여 상류로 가면서 두드려 보았지만 ...
  • 그냥 그렇게 낚시하면서 공부하면서..
    ||0||0주말 다들 즐거우셨나요... 집뒤 꽃밭에 점심즈음 보트 오랫만에 빵구났는데 있는가 확인하고 둘째 데리고 목욕탕갓다오고 .. 그렇게 보냈네요.. 오늘 질문에 올라왔나요.. 좋은 하드베이트... 지금 사진의 것...
  • 지난 일요일 나주댐입니다.
    ||1||0안녕하십니까 조커입니다. 가족들과 함께 선산에 가게되어 봄날의 전라도행이라 간만에 조행기를 쓰게되었읍니다. 내려간 김에 나주댐에 갔읍니다. 이제 소문도 워낙 많이 나서인지 배도 정말 많이 떴더군요. ...
  • 09.04.11 염치지에서
    ||0||0aaa (10).JPG aaa (10).JPG aaa (6).JPG aaa (9).JPG aaa (3).JPG aaa (18).JPG aaa (10).JPG
  • 왜관 미터급에 육박하는 강준치
    ||0||0 안녕하세요. 오늘 회사 마치고 볼일 잠시 보고 왜관 경찰서 근처(KTX가 지나다니는 다리 )에서 미터에 육박하는 강준치 손맛을 봤습니다. 기차가 지나 다니는 곳입니다. 쏘군 낚시 하시는 분들이 많이 오시는 ...
  • 대청호 쏘가리입니다
    ||0||0안녕하세요~~배스보안관 입니다 조행기 올린지가 언제이지 기억이 안날정도네요 오늘 가족들과 대청호 수북방향으로 나들이 갔습니다 수위가 내려감에 따라 예전 도로가 전부 드러나 잇어 진입을 해서 릴꾼들이...
  • 서리못 밤낚시와 어제 토요일 장척지
    ||0||0안녕하세요 태권이입니다 지난주 서리못 밤낚시 조행과 토요일 장척지 조행입니다 지난주 서리못 밤에 살다시피했습니다 순맛은 많이봤습니다 뚝방과 산밑에 그리고 밭앞에서 사용채비는 네꼬입니다 저는 개인...
  • 금강 - 눈불개
    ||1||0 [테이블시작1] 2009/4/12(음3/17), 05:00-08:00 날씨 : 기온12도, 맑음, 바람조금 개황 : 수온16도, 흐린물 루어 : 인라인스피너, 스푼 조과 : 눈불개 다수, 강준치 1수 [테이블끝] 계속되는 따뜻한 날씨에 어...
  • 배스 침주기 43탄
    ||1||0안녕 하십니까. 오늘은 아침에 잠간동안 짬낚시 할 시간 밖에 없어 어디로 갈까하다가 안심교쪽으로 발길을 돌려 봄니다. 도착하여 골드훅님으로 부터 언전가 선물 받은것 세팅 하여 몇번 캐스팅 하지 않았는데...
  • 달차오른다 대청가자
    ||1||0 요즘 이 노래에 꽂혀버렸네요. 노래 재생 해놓고 아래 조행기 읽어주세요. 조행에 나서는길 그리고 조행중간중간에도 이노래가 생각 나더군요. 금요일이 보름이었죠. 보름을 기점으로 산란을 적극적으로 한다...
  • 골드디오 접기 매뉴얼
    ||1||0 지난번 "펴기 매뉴얼"에 이어서 이번에는 접기 매뉴얼을 올려봅니다. 잘 말리기 접는데 있어서 가장 처음 단계는 보트를 말리는 것입니다. 젖은채로 그냥 접으면 바닥에 흙들이 그대로 묻게 되죠. 배접기로 가...
  • 낙생지에서의 4회연속 꽝행진!!.. 그이유는...
    ||0||0아침에 일어 나자 마자 씻기도 귀찬아서 그냥 옷을 주섬주섬 입고 낙생지로 출발 했습니다. 항상 차를 새워뒀던(비록4번재이긴하지만..)곳에 차를 주차 하고 여러 선배님들의 조언을 받아 수문쪽으로 바로 이동...
  • 오월에 향기는 바람에 날리우고...5탄..
    ||0||0*누가: 저랑 지인 분 .(회사동료) *언제: 04월 11일 *어디서: 무심사 뚜벅이 포인트와 현풍 다리.(?) *무엇을: [배스] .누치.끄리 *어떻게: 오로지 스푼 하나만 ...(가끔 크랑크 .미노우 사용) *했나?: 애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