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돌아가기
  • 아래로
  • 위로
  • 목록
  • 댓글
정보

올바른 Popper 사용방법에 대하여..

김성곤(雲門) 김성곤(雲門) 3449

0

10




여름철 배스낚시의 백미는 뭐니뭐니해도... 역시나 탑워터가 답일겝니다..

그 중에서도 가장 기본이 되는 탑워터는 바로  popper입니다..

만드는 회사에서 이름이 뭐던간에 입에 홈이 파진 것은 모조리 다 포퍼이지요...

대표적인게 팝알,팝맥스,훌라포퍼,척벅,럭키13, 기타등등이 ....나오죠..

지금은 국내에서 가장 인기있는 포퍼는 제가 알기론 척벅과 팝맥스일것인데

저는 사람이 오래되어서인지 몰라도   다른 유명한 메이커에 비해서

super Pop -R Zell Rowland special을 가장 선호합니다.

가장 원칙에 충실하게 만들어서 그런가봅니다. 원칙!!! 이거 제가 좋아합니다[미소]

아무튼 다들 한번 읽어보시고 사용해보시고 좋은 조과를 얻으시길..

Zara Spook은 원래 그 자체가 Walking th Dog 용 루어이지만 Popper를 Walking the Dog 시키면

조과는 자라스푹보다 훨씬 좋습니다.. 폭폭거리다 개걸음으로 8자걸음걷게하면 바로 퍽!!!!!!!!!!!![굳]


요즘  갑자기 여기저기에서  다시 어수선합니다...

낚시는 취미생활이라는것 다시 강조하고 그런 분들만 제 글들을 보셨으면하는 바램입니다[꾸벅]





Popper 사용하기...  배스낚시 실전  
2007/06/29 16:32

http://blog.naver.com/rodcraft/60039286391




Spittin' & Poppin' Bass

스핏팅과 파핑…




Picking The Proper Popper

적절한 포퍼를 고르기…



By Steve Quinn

포퍼,처거,스핏터…. 뭐라고 불리던지간에 가장 화끈한 탑워터임에는 틀림없고 또 흥미만점이다.

단지 토너먼트에서 크랭크에 7파운드급이 잡히는데 비해 탑워터에는 5파운드급이 잡힌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다면 다음 시나리오를 고려해보라.



TIMING THE POPPER BITE

포퍼로 입질을 노리는 타이밍..


Spring -- 봄철에는 이른 봄철 따뜻하게 햇볕이 비추어 수온이 빨리 오르는 얕은 수심의 장애물지대에서 사용한다. 배스는  수면바로 아래에서 햇볕을 쪼여 몸을 덥히는데 이때 대사작용도 증가된다. 이 시기는 활성도가 떨어지기에 공격적이지는 않지만 표면에서 떠 있거나 혹은 고사목이나 나무둥걸근처를 지나치는 탑워터를  부드럽게 삼키기도 한다.



그러나 얕은 수심에서의 이런 분명한 변화는 북쪽의 호수에서 일어나는 것이고 남쪽은 점진적인 변화가 나타난다. Danny Joe Humphrey프로는 North Carolina에서 주로 낚시하는데 그의 지론에 따르면 60도정도가 일단 탑워터 루어가 먹히는 온도라고 판단한다고 한다.  

그는 산란전기의 탑워터는 다소 소란스럽지 않는 일본계 포퍼인 Viva Pencil Popper를 사용한다고 한다.


Fall -- 수초가 점차 엷어지고 배스는 여전히 수심 얕은 나무나 수초주위에서 얼음이 얼기전 먹이활동에 치중하는 늦가을.. 포퍼는 가장 좋은 루어가 된다. 작은 포퍼나 플로팅미노우는 수온이 45도정도 떨어질때까지도 여전히 위력적일것이다.  



Summer -- 산란기를 거쳐 늦여름까지 포퍼와 처거는 가장 확실한 루어이다.. 이 시기는 보통 늦여름 수온이 하강하기 시작하여 가을철 턴오버가 끝나는 시기까지 이어진다. 여름중반은 배스가 가장 많은 먹이를 섭취하는 시기이다. 이 시기 활성도가 높은 배스를 잡는 몇안되는 확실한 루어가 바로 포퍼인 것이다.



물을 튀기거나 가르게(skittering, spitting)하는 것이 여름철 저수지에서 공황상태의 새드처럼 보이기에 가장 일반적인 운용방법이다. 배스나 다른 포식자들은 다른 녀석들이 먹이활동을 하면 어울려 같이 사냥을 하는 것을 선호한다.



여름철 포퍼는 먹이활동을 하지는 않지만 장애물에 붙어서 먹잇감을 노리는 녀석들에게도 효과적이다. 강에서는 모든 배스종류들은 물살은 피하면서도 먹이감을 얻기 쉬운 곳에 머물러 있는다.

물색이 맑다면 배스는 편안하게 있다가 이 시끄러운 소리가 들리면 복수하듯이 강하게 공격하는 것을 볼 수 잇을것이다. 활성도가 좋은 바위나 나무둥걸은 항상 배스가 있기 마련이다.


다른 탑워터루어들과 같이 포퍼와 처거는 일반적으로 흐린 날이나 빛이 약한 시간동안 가장 잘 먹힌다고 한다. 그러나 이런 일반적인 이론에 너무 연연해하면 실제로 좋은 탑워터 낚시를 할 수 없을지도 모른다.



THE PROPER POPPER

적절한 포퍼 고르기..



포퍼는 배스용으로만 생각하면 2인치 사이즈의  1/8온스의 Pop-R와 Lucky Craft's 3/16-ounce Bevy Popper부터 Storm's 4 1/2-inch 7/8-ounce Big Bug와 the 1-ounce Yo-Zuri Mag Popper.까지 크기나 무게가 다양하다.



Size:. 만일 포퍼를 피칭한다면  다양한 사이즈의 배스를 낚을수 잇으며 심지어 메뚜기로 인식한 불루길까지도 잡을 수 있을것이다. 포퍼는 얕은 수심과 수심깊은 곳의 표면에 머무는 배스에게 충분한 주의를 끌 것이다.





포퍼들의 물튀기기와 물뱉기 그리고 정지상태의 떨기 (spitting and blooping, quivering)은 배스가 발견하기 만만한 먹잇감처럼 보일것이다.  물탕을 튀기는 루어를 보면서 배번의 폭폭동안에 먹어주기를 기다리면 된다. 일반적으로 생각하자면 큰배스가 근처에 있다면 물론 작은 소리보다는 큰 소리가 더 효과적이기는 하다. 일반적으로 큰 포퍼에 큰 배스가 낚인다. 그러나 항상 그렇지는 않기에 일반적으로 중간사이즈인 1/4온스에서 3/8온스사이의 포퍼가 가장 대중적으로 사용된다.



Mouth Shape: 포퍼에서 물론 입모양이 한번에 튀기는 물의 양과 움직임에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한다. 컵의 깊이와 각도 그리고 테두리의 날카로움정도가 그 포퍼의 물뱉기나 물튀기는 정도,  물가르는 정도 같은 것을 결정하는 인자인것이다. 이런 것은 물론 릴링의 속도도 관계되어 있다. 이 루어의 입모양은  천천히 스냅을 주어 개걸음을 치게 할 때 뒤뚱거리면서 움직이는 정도(보폭)를 결정해주기도 한다.





POPPER PRESENTATIONS

포퍼 사용법




Slow Retrieves (Bloopin'): Hula Popper박스포장지에 씌여진 설명서엔 던진후 파장이 사라질 때까지 움직이지 않다가 천천히 반복적으로 파핑을 하되 아주 배스가 있을가능성이 높은 곳에서는 다소 빠르게 움직이라고 되어 있다. 이 방법은 처음 Pop-R을 사용하는 사람들에게도 아주 유용한 방법이며 모든 배스에게 모두 효과적인 운용방법이라고 할 수 있을것이다.



배스가 아주 두터운 수초아래나 나무장애물아래에 있다면 물보라를 낸 다음 아주 약하게 물밷기 (splash & blooping)하여 존재감을 보여준다. 이 수면의 움직임은 마치 작은 물고기가 죽어가거나 혹은 개구리가 수연에서 뛰어내린듯한 느낌을 줄 것이다. 물보라(splash)는 물론 표면에서 다른 포식자들이 먹이활동을 하는 것처럼 보여서 배스의 먹이활동을 자극하는 효과 역시도 있다.



이런 것들로 인해 배스가 호기심어리게 혹은 눈으로 확인하려고 루어근처로 다가오게 된다. 이때 작은 트윗칭을 가하면 입질이 일어나게 되거나 혹은 꼬리쪽의 털달린 바늘이 물살에 이해 움직여 공격적으로 움직일 수도 있다.




밤에는 천천히 가끔식 움직여주는게 배스가 루어에 다가올 시간적 여유를 주기에 좋다. 밤에 지나치게 빠르게 움직여버리면 배스가 정확한 입질을 못할 수도 있다.



아주 깊은 수심 예를 들자면 급경사면을 따라 낚시하는 중이라면 아주 크게 물을 뱉는 것이 아래쪽이나 장애물에 있던 배스를 끌어내게 된다. 내 경우 멕시코의 경우 아주 지나치게 크게 물을 뱉어 내도록하는

게 유리한 경우도 본 적이 있다. 그당시 수심30피트의 뚝떨어지는 낭떠러지 밑에서 낚시를 하고 있었는데 내 가이드가 정말 과격하게 물뱉기를 시도하였는데 그의 조언대로 하여 좋은 조과를 보엿는데 이런 열대성배스—피콕배스포함하여—들은 아주 과격한 물뱉기로 인해 깊은 곳이나 장애물에서 뛰쳐 나오는 것같다.




Fast Retrieves (Spittin'): 또 하나의 포퍼 운용법은 물가르기이다. 이것은 여름철 새드가 사는 저수지에서 잘 먹힌다. Rick Clunn이 Lake Conroe 에서 가이드 생활하던 약 20년 전부터 사용하던 기법이다. 그는 Pop-R을 아주 빠르게 운용하여 물을 가르게 하거나 아니면 좌우로 끄덕거리게 운용한다. 처음 사용해본바 배스가 하루 종일 입질을 하는 것에 Clunn은 깊은 인상을 받았다.

그 후 1/4온스짜리를 가지고 기술을 완전히 습득하여 10만달러 상금 획득의 비밀 병기로 사용하기도 하였다.



일제를 포함하여 현재 생산되는 포퍼는 퍽퍽거리기 보다는 물가르기—spitting than popping—에 더 적합하도록 만들고 잇다. 입은 중간정도 사이즈이고 아래입이 윗입보다 짧게 상대적으로 만들어져 있으며 테두리는 날카롭게 만든다.

그러나 많은 탑워터 배서들은 보통 아주 빠른 물가르기와 물뱉으며 죽어가기를 적절하게 변화시켜 운율감있게 운용한다. 아주 표면에서 춤주듯 움직이는 것은 배스의 주의를 환기시키는데 큰 차이가 있다. 어느 포퍼는 주의를 끌기위해 수차례 캐스팅해야 하는 수도 있다.



Rod Choice: 물뱉고 멈추는 것을 반복하기 위해서는 낚시대의 위치가 아주 중요해진다. 그러므로 배서들은 각자 개인적인 취향이나 낚시상황에 맞게끔 낚시대 길이와 액션을 선택하는 편이다. 루어의 특성과 보트나 연안에서의 비거리들의 경험으로 낚시대의 각도를 선택해야 하는데 일반적으로 낚시대는 루어가 점차 가까이 옴에 따라 내리는 편이다.



낚시대의 액션과 라인은 루어 사이즈, 장애물정도, 잡히는 배스 사이즈에 맞는 것을 선택한다. 멕시코나 플로리다배스처럼 큰 대물을 겨냥한다면 에비파워 낚시대에 내마모성이 강한 모노라인 혹은 합사를 선택해야 할 것이다.  여기에 맞는 큰 포퍼를 가지고 멀리 캐스팅한다음 운용한다면 대물의 관심을 끌게 될 것이다. 바늘은 잘 꺽이지 않는 것이 좋을텐데 어떤 경우 일제의 아주 예리하고 가는 바늘로 바꾸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된다.



밤낚시에서도 수초사이 열린 공간이나 브레이크라인에서 운용해야 하기에 강한 장비가 필요하다. 훅셋하자마자 주위의 장애물안으로 들어가려는게 맨 먼저 일어나는 배스의 행동이므로 만일 바로 제압하지 못하면 놓치기 쉽다.

  

포퍼를 미끌어지게—skittering—하기 위해서는 낚시대를 수면으로 향하도록 스냅을 가하면 되는데 이 액션으로 Zara Spook을 개걸음시키는 형태로 움직일 것이다. 어느 회사것은 이렇게 움직이는데 완벽하게 되지만 어느것은 예측못하는 경우도 있다. 이럴때 사용하는 낚시대는 5.6~~6.6피트정도의 다소 짧은 낚시대가 스냅을 주기에 유리하므로 적합하다. 낚시대의 길이는 물론 배서의 신장이나 수면위로 드러난 배 높이에 맞추면 된다. 예를 들면 존보트의 경우 수면에 드러난 높이가 짧기에 짧은 낙시대를 사용하면 되는 것과 같다. 그러나 큰 배스보트라면 길이가 긴 것이 좋을 것이다.



빠른 운용을 위해서는 라인을 직접 라인아이에 묶는게 편할 것이다. 스냅,스플릿링,loop묶음 같은 경우 너무 움직임이 커져서 더 바깥쪽으로 움직이게 될 것이다.



Line Considerations: 라인은 루어 스타일이나 루어 무게 낚시대의 허용한계 등을 고려해야 한다. Lucky Craft's Bevy Popper 혹은 작은 Pop-R의 경우 6~~10파운드의 가는 라인이 좋다.

12~~17파운드는 1/4~~3/8온스급의 포퍼에 적합하다 할 것이다.


모노라인이 가라앚는다고 하지만 굵은 라인은 물이 저항으로 상당부분이 떠 있게 된다. 그러므로 대부분의 낚시인이 수초나 나무등걸 같은 장애물지대에서는 17~20파운드급의 굵은 라인을 사용한다. 야메가 있는데 낚시줄 끝 3~~4피트정도를 왁스처리하면 물에 떠 있는다..



합사라인도 물에 뜬다. 이 라인들은 포퍼의 라인아이에 직접 묶어도 떠오르기에 아주 강력한 미끌어지는 액션을 보인다. 아주 물색이 맑으면 배스의 시야에 띄기 쉬우므로 3피트정도의 리더라인을 사용한다면 보이지 않고 또 액션도 정확해진다.



합사라인을 사용할 때 주의사항은 배스의 무게가 느껴질 때까지 훅셋하지 말라는 것이다. 또한 모노라인을 사용할 때보다는 부드러운 낚시대를 사용해서 훅이 굽거나 혹은 입이 찢어지는 것을 방지하여야 한다.



Fine-Tuning: 어떤 낚시환경이던지 배스의 분포와 위치를 아는게 중요하다. 동이 터오를 때 가벼운 릴링에서 입질이 들어 올때도 있다. 감아들이는 리듬—운율을 변화시키거나 감는 속도를 변화시키는게 입질을 유도하는데 필요할때도 있다. 색상도 물론 차이가 있다.



루어를 세밀히 튜닝하기 이해서는 포퍼마다의 서로 다른 특성을 알아야 한다. 보기에는 모두  비슷해보이지만 실제 감는 정도에 따라  약간씩 액션의 차이를 보인다.

같은 보트에 탄 두 배서가 포퍼를 운용하지만 조과가 차이나는  경우도 흔하다.



수년전에 나는 12개정도의 포퍼를 골라서 포퍼낚시를 한 적이 있다. 지난 3년간 탑워터루어낚시를 지난 3년간 했더니 다른 루어를 수납할 공간이 없을정도이다. 나는 강이나 저수지 밤낚시에 잘 먹히는 각 상황에 맞는 포퍼종류나 사이즈,색상등을 구비해 놓고 있다.



포퍼를 많이 사용하여 조과를 좋게하려면 아마도 이 루어 카테고리에 대해 배워야 할 것이다. 적절하게 운용해야지만 더 좋은 조과를 보이기 마련이다.



계절, 선택, 실전, 탑워터
태그저장  취소 계절,선택,실전,탑워터
신고공유스크랩
10
포퍼를 적절히 사용 해야겠습니다.
좋은정보감사드립니다.
잘봤습니다[굳]
07.07.12. 12:30
주말 다가오는데......
자꾸 지름신을 불러 들이면 우짭니까....[씨익]

태클박스속에 쳐박아둔 포퍼들 손질해봐야 겠습니다....[굳]
07.07.12. 12:38
역시...[굳]
적절한 시기에 제 간지러운 곳을 처방해 주심에 감사드립니다.[씨익]

그러지 않아도 릴에 감겨있는 카본라인을 그대로 사용하다보니 물에 잠겨서 [아파]
제대로 액션이 나오지 않더군요.
그래서 교체를 할려고 하고 있었습니다. 그럼 모노로 하면 될런지요?[궁금]
07.07.12. 14:34
profile image
올해에는 운문님이 선물하신 포퍼를 잃어 버리고는...

포퍼의 조과가 영 신통치 않습니다.

운문님의 기가 담긴 포퍼 하나 더 선물해주세요.[사랑해]
07.07.12. 16:26
포퍼..자주 사용하는건데...[헤헤]

좋은 정보 너무나 감사합니다!!!

오늘도 물가로 달려가서 포퍼로..[씨익]

07.07.12. 17:04
타이밍에 맞춰 올라오는 운문님 정보가 [굳]입니다...


좋은 정보 항상 감사히 읽고 있습니다...
07.07.13. 03:54
S 8... 반가운 넘입니다. 칼라도 마음에 쏙 드는군요.
재작년 인가요? 11월 게임에 이녀석으로 단상끄뜨머리에 설수 있었죠.
좋은 글 잘 읽었습니다.
07.07.13. 13:04
사진에 있는 넘이... 너무 갖고 싶습니다~~ [씨익]
07.07.13. 20:28
개이적으로 최고의 무기입니다...s8포퍼로 5짜를 5마리중 3마리를 잡았으니까요!! 최고입니다.
07.07.15. 12:14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취소 댓글 등록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하시겠습니까?

댓글 삭제

"님의 댓글"

삭제하시겠습니까?

목록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 저번 5월달에 후배랑 같이가서 찍었는데 이제야 후배 컴이 부활해 동영상 작업을 마쳤답니다. http://www.linuxstudy.pe.kr/~ulkni/kboard/upload/movie/jangsungdaem070520.wmv ※ 재생 버튼을 눌러야 시작됩니다.
  • 배스박진헌 조회 173207.07.19.23:02
    07.07.19.
    요번주 왠지 모르게 바쁜일이 생겨 이제서야 지난주 안동 조행기를 올립니다. 아침 이른 시간에 탑워터에 큰놈이 입질을 해줍니다. 별로 크지도 않은 배스를 물칸에 담아서 멀리있는 저를 찾아와서 자꾸 사진을 찍어 ...
  • 안녕하세요 불량사원입니다.. 요즘 라인공부를 넘 많이 하다보니 알게되는게 넘 많네요 [미소] 그래서 합사에 대한 정보를 하나 말씀드릴까 합니다. 제가 말씀드리는것은 다이니마 원사로 만든것이랍니다. 제가 예전...
  • 배스 위치와 활성도
    얼마전에 올린 배스와 매복에 대한 글과 어느 정도 연관성이 있습니다. 요즘 책 한권을 읽고 있는데,,,,복습 겸 해서 정리하다가 쓸만한것 같아서 올립니다. 커버 (수몰나무, 수초, 바위 등) 기준으로 배스가 어디에 ...
  • 안동 7/17일
    가야지.... 그럼 비도 오는데..... 그래도 가야지 안개도 꼈는데.... 금방 사라지겠지 담배 한대 물고 혼자서 묻고 혼자 답하다 떠납니다. 안동으로 춘천에서 안동까지의 3시간. 수많은 생각과 상념들이 다가왔다가 ...
  • 골드웜의 수상조종면허 도전기 #2
    #1. 시험준비 필기책만 사다놨을뿐 아무것도 못하고 시간만 보냈습니다. 목표일이 정해지지 않으니 책은 한글자도 안보게 되더군요. #2. 7월 17일을 목표일로 잡고.... 시험날짜를 잡고 인터넷 접수로 필기시험을 접...
  • 대구방짜유기박물관
    제헌절날 국기를 게양하고.. 방학을 맞아 열심히 공부하고 있는 딸램이가 기특해서.. 점심으로 피자세트 제공해 주고. 1학기 때 딸램이가 손을 놓아서 성적이 바닥을 치고 있길레 한 소리 했더니만 방학 하자마자 무...
  • 골드웜의 수상조종면허 도전기 #1
    오래전부터 수상조종면허를 취득해두고 싶었지만, 매번 시간이 여의치가 않아서 그냥 포기하곤 했었습니다. 그러다가 올해초에 조종면허를 취득하는것을 목표로 잡고 본격적인 준비작업에 돌입했습니다. 부산조종면허...
  • 누구 누구 꽝 조행기 !!
    *********** 오늘의 주요 채비 꿈틀이 와끼 [전구] ************** [테이블시작1]일 시 : 2007년 7월16일 제헌절 이브! 날 씨 : 바람 태풍수준, 기습적인 비.. 그러나 햇볕은 없다는거 !! 수 온 : 전체적 24도 유지.....
  • 7월 17일 제헌절.. 딸기나무랑 사귄지 8년째 되는날.... 기념으로 아침에 '트랜스포머' 영화 한편보고 오디오맨님 가게 갔다가 창녕에 있는 달배님 빵집으로 출발.... 딸기랑 같이 낚시한것도 송전 갔다오고 처음인것...
  • 지난 일요일 초동지를 다녀 왔습니다. 초동지에 도착하니 생각했던 것 보다 너무 조용합니다. 두세명이 워킹으로 낚시를 하고 있고 배는 전혀 떠있질 않습니다. 양수장 쪽에서 보트를 셋팅하고, 일단 배싱님이 도착하...
  • 안녕 하십니까 초보 조사 사발우성입니다. 지난번 키퍼님의 도움으로 맥을 입양하여 드뎌 맥튜닝을 해봤습니다. 정말 쉽더군요 담번엔 질리온도 해봐야겠습니다. 일단 튜닝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푸하하] 먼전 안쓰...
  • 순금이의 조행 #17 신동지 & 유학지
    안녕하십니까... 순금미노우입니다...[꾸벅] 지누님과의 마지막 조행기를 올려봅니다... 저번 주 토요일 지누님과의 마지막 조행기를 이제서야 올립니다...[울음] 순금이는 다시 혼자가 되었네요... 음... 토요일 아...
  • 3D Eye 를 만들어 봅시다^^ 보통은 홀로그램 테잎 위에 더 작은 펀치로 뚫어 올려놓는 방식으로 많이들 만드시죠! 그런데 저는 약간 방법을 바꾸어 만들고 있습니다. 차이점을 설명하자면 이렇습니다. 그림에서 보시...
  • 장성댐 수성리 선착장 주차문제
    나도배서님의 조행사진에서 가지고 왔습니다,, 장성댐을 찾으시는 분들 중 수성리 선착장을 이용하시는 분들께 정보 올려 드립니다 사진에서와 같이 원안에 있는 곳에 주차를 하시면 그 이후 에 오시는 분들은 많은 ...
  • 어제 읽었던 내용인데 그동안 제가 알고 있었던 내용과는 좀 다른 내용이 있어서 올립니다. 요즘 저작권 문제 때문에 복잡한것 같으니 퍼가시는건 자제해 주시면 합니다. 저도 허락없이 그냥 퍼왔으니까요,,, 원저자...
  • 때마침 제가 맥튜닝 한 릴과 사발우성님께서 관련 문의하신 것과 같아 많이 알고 계신 내용이겠지만 사진 몇 컷 올립니다. 릴은 릭클런 구형입니다. 친구릴였는데 백러쉬를 이기지 못해 제가 가지고 와서 맥튜닝 대충...
  • 단산지 번개
    7월 11일 저녁 근 1년만에 단산지에서 번개를 하였습니다. 도착하니 7시가 약간 넘었었는 데.. 모두들 나와서 낚시를 하고 있더군요. 단산지의 평균사이즈는 20급전후.. 두어마리씩 잡은 후 비린내 맏았다고 다들 좋...
  • 올바른 Popper 사용방법에 대하여..
    여름철 배스낚시의 백미는 뭐니뭐니해도... 역시나 탑워터가 답일겝니다.. 그 중에서도 가장 기본이 되는 탑워터는 바로 popper입니다.. 만드는 회사에서 이름이 뭐던간에 입에 홈이 파진 것은 모조리 다 포퍼이지요....
  • 신낙지...[새로운 포인트]
    신낙지...[새로운 포인트] 오늘 저녁 약속이 칠곡I.C근처 식당이라... 범어동에서 칠곡에 도착하니 약속 시간보다 조금 이르더군요. 20여분 남는 시간 어디로 갈까하다가... 시간 단축을 위해 차가 바로 저수지까지 ...